개인정보 취급방침

엘오케이 유한회사(이하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통합 멤버쉽서비스 Mybeautybox (마이뷰티박스) 및 회사의 각 브랜드 웹사이트(이하 총칭하여 “브랜드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통신망법”) 등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제반 법령(이하 합하여 “개인정보법령”)들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이라고 합니다)을 별도로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방침을 회사의 통합 멤버쉽서비스와 브랜드 웹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음영 또는 강조 표시 등의 처리를 하여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국외 이전)
  •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6. 개인정보 처리 위탁
  •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ᆞ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9.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ᆞ성명 및 연락처
  • 11. 기타 권익침해 구제방법
  •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명시된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아니하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고객님께 반드시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가입 및 관리
회사는 고객님의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 의사 등 본인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실명 확인,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법정대리인 본인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불만 및 고충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회사는 고객님께서 민원을 제기하시는 경우,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및 통지, 신원 확인,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브랜드 웹사이트 이용 시,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컨텐츠 제공, 본인 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고지사항 전달, 물품 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채권 추심 등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회사는 고객님에 대한 신규 서비스 개발, 제품에 관한 정보 제공 등 맞춤 서비스 제공, 회사 보유 브랜드의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와 참여 기회 제공,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⑤ 기타 서비스 제공
Virtual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또는 피부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브랜드 웹사이트의 경우, 고객님께서 업로드하신 사진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점에 일시적으로 해당 용도로만 사용되며, 회사는 해당 사진을 별도로 수집 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은 회사가 고객님께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관련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로서 고객님께서는 ‘필수항목’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에 동의를 해주셔야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관련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 ‘선택항목’에 기재된 개인정보는 고객님께서 해당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에 대한 동의여부를 선택적으로 결정하실 수 있으나,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일부 부가서비스나 컨텐츠 이용이 제한되실 수 있습니다.

목적, 필수 항목, 선택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적 필수항목 선택항목
마이뷰티박스 통합 멤버쉽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ID,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NICE 평가정보 또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정보(CI) 및 중복가입확인정보(DI)
단,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휴대폰 메시지 수신이 필수 항목임
주소, 우편번호, 이메일 주소, 마케팅 채널 수신 동의여부,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수단(휴대폰메시지, 이메일, 우편, 전화 수신 여부)
오프라인 매장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제품 구매내역 마케팅 채널 수신 동의여부,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수단(휴대폰메시지, 전화, 이메일, 우편, 택배 수신 여부)
브랜드 몰 브랜드 웹사이트 회원가입 및 관리 이름, NICE 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본인확인정보(CI) 및 중복가입확인정보(DI), NICE 평가정보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정보, 이메일 주소(브랜드 몰 브랜드 웹사이트 로그인 ID로 활용), 로그인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제품 구매내역 휴대전화번호, DM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EDM 수신여부 자택 전화번호, 마케팅 채널 수신 동의여부, 제품 및 서비스 안내 수단(휴대전화번호, DM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 EDM 수신여부)
뉴스레터 구독오프라인 매장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 이메일 주소
민원 사무처리 로그인 ID,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② 한편,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회사의 사업 처리 과정에서 고객님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기록(IP주소 및 접속시간), 쿠키(cookie), 쿠키 등을 통해 수집되는 행태정보, 사업자가 마케팅 등에 이용할 목적으로 가공한 회원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③ 그 밖에 고객님께서 이벤트 응모, 경품 신청 등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에 한하여 추가적인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시점에서 대상 고객님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의 보관 기간’에 대하여 별도로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④ 개인정보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는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홈페이지, 서면 양식, 전화 또는 팩스, 경품행사 등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이용한 자동 수집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국외 이전)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국외로 이전되어 위탁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께서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실 때 해당 정보가 다음에 명시된 국가에 위치한 서버에 이전, 저장, 백업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나, 회사의 시스템이 국외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부득이하게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의 회원가입이 제한되실 수 있고,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안내나 회사가 주최하는 행사에 초대 받지 못하실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다국적기업으로서 전세계에 걸쳐 여러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한국의 보호정책에 못지 않게 국외에서도 엄격하게 보호 및 관리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 이전 국가 이전 항목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전 일시 및 방법 이전 받는 자의 보유ᆞ이용 기간
로레알 아시아 태평양
([email protected])
홍콩,
싱가포르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 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 내역, 전화/DM/SMS/EDM 수신여부, 쇼핑 경험 설문 만족도 조사 응답 내역
  • 고객정보 및 구매내역 등 데이터 분석
  • 마일리지 합산
  • 조사 결과 데이터 처리 및 분석 등
정보통신망 이용 전자적 전송 각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로레알 그룹 본사
([email protected])
프랑스
중국 성명, 로그인ID,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제품 사용후기, DM/SMS/EDM 수신여부 브랜드 웹사이트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ᆞ보수
Cegid China
([email protected])
홍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전화/DM/SMS/EDM 수신여부 POS 시스템유지ᆞ보수, 오프라인 매장 고객 및 구매 내역 관리, 데이터 분석, 마일리지 합산 등
RCI Asia Pacific Ltd.
([email protected])
홍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주문내역 브랜드 웹사이트 주문 시스템 관리
CheckMarket
([email protected])
싱가포르 성명, 휴대전화번호, 쇼핑 경험 설문 만족도 조사 응답 내역 조사 결과 데이터 처리 및 분석

① 회사는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오롯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명시한 이용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원칙적으로 위 이용 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i) 고객님께서 사전에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신 경우, (ii)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iii)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위 이용 목적의 범위를 벗어나 이를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그 밖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보유ᆞ이용 기간’ 등을 통합 멤버쉽 사이트 및 브랜드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고객님께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고객님께 안내 드린 후 고객님의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③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하신 이후에도 언제든지 이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④ 기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고객님으로부터 제공 받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할 예정이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혹은 고객님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는 예외적으로 아래 각 명시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 통합 멤버쉽 서비스 및 브랜드 웹사이트 회원가입 정보: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 뉴스레터 구독 신청자의 정보: 3년

- 온라인 서비스 이용 기록, 탈퇴 기록, 결제 기록, 접속 기록 등: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 법령상 일정 기간 보존 의무가 부과되는 정보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보관하는 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 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 철회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동법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
(로그기록, IP 등)
통신비밀보호법 제12조의2 3개월

② 회사는 법령상 일정 기간 보존 의무가 부과되는 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해당 정보를 보존 의무의 이행 이외에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절대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기간 또는 사업의 종료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고 있으며, 법령상 일정 기간 보존 의무가 부과되는 정보의 경우에도 법령상 기간이 경과하면 지체 없이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이를 파기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②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구체적인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각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개인정보는 이용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서면 자료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에 옮겨져 회사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되거나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또는 서류함)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닌 한 절대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파기기한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그 경과한 날로부터,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또는 사업의 종료 등 해당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가 불필요하다고 인정된 날로부터 각 지체 없이(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통상 5일 이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주요 개인정보 별 파기 기한은 각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 정보: 회원 탈퇴 또는 제명된 때
- 대금 지급 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 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 정보: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정보: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된 때
파기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전자적 파일 형태로 된 정보는 로우레벨포맷, 와이핑 방법 등 복구 및 재생이 불가한 기술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파기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서면으로 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법을 활용하여 파기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통합 멤버쉽 사이트 또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1년간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3년간 이용하지 않은 고객님의 경우 탈퇴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처리위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일부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수탁자)가 개인정보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등 수탁자를 철저히 관리ᆞ감독하고 있으며, 위탁계약서에 위탁업무 수행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ᆞ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ᆞ감독 방안,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명시함으로써 여전히 위탁자의 지위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특정 브랜드가 기재된 것은 해당 브랜드에 한하여 위탁)
위탁 업무 내용
(해외 위탁의 경우 별도 표기)
Salesforce Commerce Cloud Inc 전산시스템 구축(해외 위탁)
OSF Commerce 전산시스템 유지ᆞ보수(해외 위탁)
RCI Asia Pacific Ltd 주문 시스템 관리(해외 위탁)
Valtech Commerce 전산시스템 유지ᆞ보수(해외 위탁)
㈜로젠 제품 배송
㈜NICE평가정보 본인 확인 서비스
퍼스트 데이터 코리아 객 주문 결제 관리
네이버㈜ 고객 주문 결제 관리
㈜아스템즈 브랜드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및 주문 데이터 관리
㈜남아애드 DM 및 이벤트 경품 발송
㈜아이하트 SMS 발송
L’Oreal China Co. Ltd. 브랜드 웹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정보 및 구매 내역 등 데이터 분석 툴 제공(해외 위탁)
㈜카이네스 고객 정보 표준화를 위한 주소 정제
㈜휴머스온 이메일, SMS 발송, App push 개발 및 발송
㈜LG CNS 카카오 비즈톡, SMS 발송
㈜소셜 인사이트 고객 데이터 분석 및 관리
㈜이든앤앨리스 이메일과 SMS 발송 및 이벤트 진행과 경품 발송
㈜아이언마운틴코리아 오프라인 고객 카드 보관 및 폐기
㈜리서치하우스봄 소비자 조사를 위한 고객 연락, 모집 및
소비자 조사 진행과 분석
CheckMarket 고객 쇼핑 경험 만족도 조사 발송 및
데이터 처리 툴 제공(해외 위탁)
Cegid China POS 시스템 유지ᆞ보수, 브랜드 몰 및
오프라인 매장 고객, 주문 데이터 관리(해외 위탁)
Creavision INT POS 시스템 유지ᆞ보수, 브랜드 몰 및
오프라인 매장 고객, 주문 데이터 관리(해외 위탁)
엘루오씨엔씨 브랜드 웹사이트몰 관리
㈜디마코코리아 SNS 관리 및 이벤트 진행, 당첨자 확인 및 경품 발송
유튜브 이벤트 진행 및 이벤트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처리
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및 이벤트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처리
마인드쉐어 이벤트 진행 및 이벤트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처리(신청자 DB를 회사로 전송)
데이터 워즈 코리아 브랜드 몰웹사이트 관리
(유)메타넷 글로벌 고객 데이터 분석 및 관리
㈜트레이 SNS 이벤트 진행, 당첨자 확인 및 경품 발송
㈜에스마일즈 행사 참석 확인용 목적으로 고객과 직접 유선 연락
㈜미디컴 SNS 관리 및 이벤트 진행, 당첨자 확인 및 경품 발송
인사이더 코리아 브랜드 웹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운영 및 관리
노스스타컨설팅 통합 멤버쉽 시스템 운영 및 관리브랜드 몰 마케팅 솔루션 운영 및 관리
유비템즈(ubiTEMS) OMS (RetailPro) 운영 및 관리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5조에 따라 본 방침의 공개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를 갈음하고 있으며, 처리 위탁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본 방침의 개정을 통해 해당 사실을 공개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 드립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님께서는 언제든지 회원 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ᆞ이용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제공 요구
- 개인정보에 오류 등이 있는 경우 그에 대한 정정 요구
- 개인정보 삭제 요구
-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

③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실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라면 회사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④ 고객님께서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제1항에 명시된 권리를 행사하실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통합 멤버쉽 사이트의 문의 메일 또는 각 브랜드 고객케어센터를 통해 문의 주시면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대리인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또는 변경을 요구하실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⑤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o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고객님의 취향과 관심분야의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의 제공 및 타겟 마케팅 등을 위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는 통합 멤버쉽 사이트 또는 브랜드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에는 고객님의 환경설정 및 기타 정보, 선호하시는 언어 또는 위치 등에 관한 정보,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 등 개인 식별 정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가 저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키에는 오직 고객님께서 직접 제공하신 정보만이 저장될 수 있으며, 쿠키가 임의로 고객님께서 제공하지 않으신 정보를 저장하거나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파일들에 접근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③ 고객님께서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통해 쿠키의 저장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모든 쿠키를 허용하시거나 모든 쿠키를 거부하시는 등 쿠키의 허용여부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를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실 수 있습니다.
*쿠키 허용여부 설정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브라우저 상단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ᆞ도난ᆞ유출ᆞ위조ᆞ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ᆞ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연 1회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담당 직원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대책에 관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마련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 또는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갱신 및 점검하고 있으며, 외부로부터의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설치하고 이에 대한 기술적ᆞ물리적 접근을 차단하는 등 해당 시스템의 감시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고객님 본인을 제외한 다른 사람은 고객님의 비밀번호를 파악할 수 없으며, 기타 중요한 데이터는 이를 암호화하거나 잠금 기능을 활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⑥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ᆞ변조 방지
고객님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및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ᆞ변조, 도난 또는 분실되지 않도록 별도의 보안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철저하게 관리함으로써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별도의 침입차단시스템을 활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 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별도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철저한 출입 통제 절차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ᆞ성명 및 연락처

①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고, 이에 관한 고객님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브랜드 별 고객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안선지 오은주
부서 및 직책 Luxe Division/CRM Director IT Team/Deputy Data Protection Officer
연락처 02-3497-9413 02-3497-9527
브랜드 별 고객케어센터
브랜드 랑콤 비오템 키엘 조르지오
아르마니
입생로랑
연락처 080-022-3332 080-347-0089

고객님께서 회사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등과 관련한 문의가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또는 각 브랜드 고객케어센터로 연락 주시거나 [email protected]로 이메일 문의를 주시면 지체 없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기타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경우, 고객님께서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을 통해 이를 구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 침해 신고 및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문의하실 수 있는 기관을 알려 드립니다. 다음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또는 피해 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2)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① 본 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향후 본 방침의 내용이 추가, 정정 또는 삭제되는 경우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통합 멤버쉽 사이트 및 브랜드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② 본 방침의 공고 일자와 시행 일자는 각 다음과 같으며, 본 방침 이전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6월 24일
  • 시행일자 : 2020년 7월 1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서비스 이용약관

  • 1. 총칙

  • 제 1 조 (목적)

  • 이 약관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코리아 (이하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이라 합니다)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웹사이트(www.giorgioarmanibeauty.co.kr)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 -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 해지 :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 - 서비스 :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제품 정보, 매장 정보, 미용 관련 정보 등의 제공 및 게시판을 통한 커뮤니티 활동 공간의 제공 등으로 구성되며, 구체적인 내용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의하여 수시로 추가 내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e-point :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웹사이트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로 현금이나 현물로 전환되지 않으며,개인간 포인트 상호 교환 및 현금 및 현물 구매를 불허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의하여 수시로 추가 내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신청에 대하여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③ 고객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함에 있어, 본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기재된 내용을 숙지하고 잘 이해하였음을 본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확인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

  •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 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한 고객에 대하여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기재 사항의 항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③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기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 8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9 조 (회사의 의무)

  • 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 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다. 이벤트 참여 및 기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벤트 주최 및 후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와 회원의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 라. 공지된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제공을 위한 경우
  • 마.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2항의 범위 내에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④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의무)

  • ① 이용자 및 회원은 본 약관에게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 이용자 및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회원 가입 및 개인 신상 정보의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나.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홈페이지에 타인에 의해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마.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바.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사회정서에 반하는 정보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사.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아. 기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이 판단하기에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 자.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 사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11조 (정보의 제공)

  • ① 회원의 동의 하에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 메일, 서신 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본 웹사이트 상의 제품 설명이 최대한 정확하게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관련 법규상으로 허용되는 한에서, 당사는 웹사이트 상의 제품 설명, 색상 또는 기타 컨텐츠가 정확하며 완전하며, 믿을 만한 것이고, 최신의 것이며, 오류가 없을 것이라는 점에 대하여는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 ③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본 웹사이트 상의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④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13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 ①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사전에 당사자간 명시한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귀속됩니다.
  • ②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서 하며,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 제 14 조 (서비스 이용 책임)

  • 회원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5 조 (서비스 제한 및 중지)

  • 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나.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 5 장 손해배상

  • 제 16 조 (손해배상)

  •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만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제 17 조 (면책조항)

  • 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이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6 장 기타

  •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아.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혹은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차.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카.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타.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 제 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에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제 20 조 (관할법원)

  • ①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 ②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대한 안내 닫기